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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용보증재단, 25개 전통시장 온라인 진출 패키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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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서울신용보증재단, 25개 전통시장 온라인 진출 패키지 지원

네이버 우리동네 장보기ㆍ쿠팡이츠ㆍ띵굴마켓 입점, 당근마켓에 가게홍보 소통채널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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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자료제공 - 전통시장 온라인 종합지원사업

 

[서울=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서울신용보증재단은 6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5개 전통시장 (총 500개 점포) 을 대상으로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종합지원사업’ 을 이달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달 30일 마감된 참여 시장 (25개) 모집에 42개 시장이 신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 최종 선정 시장은 11일 발표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 업체인 ‘네이버’ 와 ‘쿠팡’ 은 온라인 판매 경험이 없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판매 플랫폼을 제공하고, 시장 내 여러 점포에서 고른 상품을 묶음배송하는 ‘네이버 우리동네 장보기’ 와 ‘쿠팡이츠’ 에 전통시장 상점들이 8월 말까지 입점을 완료하고, 홈페이지에 전통시장 전용 배너광고를 전면 게재하고, 쿠폰ㆍ페이백 행사도 연다.

 

신선 식재료와 유명 맛집의 밀키트 등을 새벽배송하는 플랫폼 기업 ‘띵굴’ 의 온라인 (띵굴마켓), 오프라인 (띵굴시장) 마켓에도 동시입점 하고, 띵굴 입점점포는 인근 지역은 물론 서울ㆍ인천ㆍ경기권역까지 원거리 배달이 가능해 판로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배너 광고와 할인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특히, 지역생활 커뮤니티인 ‘당근마켓’ 에 전통시장 상인들이 지역 주민들에게 내 가게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소통채널인 ‘비즈프로필’ 도 개설하고, 상점위치, 영업시간 등 가게정보를 등록할 수 있고 채팅ㆍ댓글 등을 통해 손님과 실시간 소통하며 단골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케이티 (KT)’ 는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에 TV광고를 제작해 힘을 보태고, 각 점포별 매력을 살린 킬러콘텐츠를 발굴해 각 시장별로 총 13편의 TV광고를 제작하고, IPTV를 통해 송출하며, 광고 제작비와 송출료는 케이티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전액 지원한다.

 

아울러, ‘세스코’ 는 전통시장의 위생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가의 1:1 컨설팅과 해충방역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컨설팅을 마친 점포엔 온ㆍ오프라인 인증을 부여하며, 위생 및 방역 관련 교육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재단은 6개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전통시장 상인회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다양한 분야,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종관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전통시장을 살리려면 소비자들이 전통시장을 찾게 만들어야 하고,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발걸음을 재촉하기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방문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 전통시장에 민간기업의 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지원을 시작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dance10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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