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 2021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전 개최

입력 2021.06.09 21:52
수정 2021.06.10 08: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여행사 등 대상
    마을관광+신규+콘텐츠+발굴+공모전_포스터.jpg
    서울시 자료제공 - 2021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전

     

    [서울=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역 고유 특색을 담은 숨은 마을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1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전’ 을 개최, 로컬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서울시는 서울소재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서울 내 특정 지역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마을관광 콘텐츠’ 주제의 공모전을 진행, 총 5개 우수상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선정된 단체에는 마을관광 기획자 교육 지원, 시민체험단 대상 상품 시범운영, 홍보 콘텐츠 제작 등 해당 마을관광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마을의 숨은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마을관광 상품의 지속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서 개최하는 공모전인 만큼, 지역 기반성, 지속가능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조미숙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마을과 골목 등 일상 공간이 새로운 관광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동네 탐방에 매력을 느끼는 관광객들이 많아졌다” 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의 마을 곳곳에 숨어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들이 발굴되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면모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