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문화회관 ㆍ신한은행, 문화예술후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06.07 17: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8월 온쉼표 프로그램을 통한 신한음악상 수상자 클래식 공연으로 시민 문화나눔 추진
    협약식 사진1.jpg
    세종문화회관 사진제공

     

    [서울=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세종문화회관은 신한은행과 지난 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양사가 가진 인프라와 플랫폼을 활용해 공동의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는 ‘문화예술 후원 업무협약식’ 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매년 8월 신한음악상 수상자 연주회 주간을 신설하고 그간 신한음악상을 통해 배출된 전도유망한 연주자들이 출연하는 클래식 페스티벌 ‘Shinhan Music Awards Week’를 정례화 하기로 했으며, 올해 첫 연주 일정은 오는 8월26일 세종체임버홀에서 진행된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2007년부터 진행한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온쉼표’ 를 통해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신한음악상 수상자의 수준 높은 연주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객석의 일부는 문화소외 계층을 초청해 신한은행과 함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한 ESG 사업을 실천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협약에 참여한 신한음악상 12회 수상자 피아니스트 김송현은 “젊은 클래식 연주자에게는 세종체임버홀 같은 최고의 무대에서 관객을 만나는 기회가 흔치 않고 뜻깊은 취지로 처음 진행되는 사례인 만큼 모든 연주자들이 최선을 다해 관객을 만나 연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함께한 11회 수상자 바이올리니스트 강나경은 “벌써부터 매년 진행될 연주 주간이 기다려진다” 며 “코로나19로 위축된 클래식 공연계에 활력소가 될 것 같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는 8월 26일 세종체임버홀에서 진행될 첫 연주에는 신한음악상 부문별 역대 수상자 4인이 나서고, 3회 첼로 김민지, 4회 바이올린 박규민, 4회 성악 김정래, 9회 피아노 선율이 모여 아름다운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