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포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입력 2024.04.18 11:02
수정 2024.04.18 11:0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장애인의 삶 이해하기 및 장애공감 OㆍX 퀴즈
    군포시 사진제공 -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jpg
    군포시 사진제공 -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이 지난 11일,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에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을 진행했다.

     

    [군포=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경기도 군포시는 사단법인 사랑의손길이 운영하는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이 지난 11일,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에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다름’ 을 알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행사는 지역주민 약 300여 명이 참여해 ‘올바른 장애인 에티켓 홍보’, ‘장애공감 OㆍX 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시는 행사를 통해 우리사회에서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사라지고 장애인의 삶에 대한 공감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를 주관한 이성준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장은 “이번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인 장애인과 늘 함께 있음을 깨닫고 응원과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고 전했다.

     

    최화순 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 원장은 “장애로 인해 일상의 어려움과 주변의 소외를 당하는 장애인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며 서로에 대한 존중과 인식 변화를 통해 사회통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