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양수산부, 해양수산 창업기업 전문 보육기회 잡아라!

입력 2024.04.18 07:41
수정 2024.04.18 08: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늘 (18일) 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통한 보육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세종정부청사 해양수산부 전경.jpg
    세종정부청사 해양수산부 전경

     

    [세종=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액셀러레이터) 를 통한 전문 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오늘 (18일) 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2주 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기업 보육 프로그램은 해양수산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창업기획자 (6개 사) 와 해양수산 예비 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연계시켜 초기자금 지원, 투자유치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9년부터 운영돼 왔다.

     

    특히, 지난해 창업 관련 지원 수혜기업은 40개 사로, 올해는 지원 규모를 48개 사 이상으로 확대한다.

     

    또한, 각 창업기획자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기업의 역량, 창업아이템의 시장성,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해 창업기획자 당 8개 이상의 예비 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선정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액셀러레이터) 보육기업 선정 공모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 및 창업기업은 ‘해양수산 창업투자 플랫폼 누리집’ 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더불어, 창업기획자별 보육 프로그램, 선정 기준 및 절차 등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공모에 해양수산 분야 창업을 희망하거나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해양수산 기업의 발굴과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