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기대 국회의원, ‘이 시대 한국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입력 2024.04.17 18:06
수정 2024.04.17 18: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 부패방지국민총연합으로부터
    양기대 국회의원실 사진제공 -.jpg
    양기대 국회의원실 사진제공 - 양기대 국회의원(중앙)이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한국복지신문] 김금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 (경기광명을) 이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 부패방지국민총연합 (부국련) 으로부터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부국련은 어제 (16일) 오후 전남 나주대학교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재선 광명시장과 국회의원으로 재임하면서 부패척결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보여온 양기대 의원에게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부국련은 “정치ㆍ공직ㆍ종교ㆍ언론ㆍ국방ㆍ사회복지ㆍ경제ㆍ공공기관 및 사회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국의 300여 개 시민사회단체와 협의해 양기대 의원을 이 시대의 진정한 부패방지 청렴인으로 선정하게 됐다” 고 설명했다.

     

    이에, 양기대 국회의원은 “부정ㆍ부패 근절없이는 국가의 미래가 없다고 할 정도로 여전히 부정ㆍ부패척결은 우리사회의 큰 과제” 며 “정치인으로서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청렴한 정치를 하고 우리사회의 부패척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 소관인 부국련은 국가경쟁력과 청렴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우리 사회의 부패척결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부패방지국민운동을 전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