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수군, '제3회 장수트레일레이스' 개최

입력 2024.04.01 11:52
수정 2024.04.01 12: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번 대회에는 국내ㆍ외 선수 1,200여 명 참가
    0401 장수트레일레이스.jpg
    장수군 사진제공 - 장수트레일레이스

     

    [장수=한국복지신문] 이용철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이 제3회 장수 트레일레이스가 오는 6일 ‘한국의 샤모니’ 장수군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장수러닝크루’ 가 주관ㆍ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ㆍ외 선수 1,200여 명이 참가한다.

     

    또한, 선수들은 20K, 38K, 70K 총 3개 코스를 통해 장수의 산과 계곡, 능선을 따라 달리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고, 대회 전날인 5일에는 서밋 스프린트 (4km) 가 사전 운영된다.

     

    아울러, 본 행사가 치러지는 장수종합경기장에서는 장수군 지역 농산물 판매와 먹거리, 체험 부스 등이 대회장을 찾는 관람객들에도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며, 장수 트레일레이스를 후원하는 각종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트레일러닝은 트랙이나 아스팔트 도로가 아닌 잔디나 흙, 숲길 등 자연을 달리는 산악마라톤으로 ‘장수 트레일레이스’ 는 장안산, 팔공산, 동촌리 고분군, 승마로드 등 주요 관광명소를 지나 장수의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며 달릴 수 있어 특히 호평받고 있다.

     

    장수러닝크루 김영록 대표는 “장수 트레일레이스를 통해 청년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 며 “특히 이번 대회는 주민과 메인 스폰서인 스카르파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해 더욱 의미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선수뿐만 아니라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