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2024년 청소년 시옷스쿨 개강

입력 2024.03.26 15:50
수정 2024.03.26 15: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천시 소재 초ㆍ중ㆍ고등학교 또는 청소년 단체 대상
    1. 청소년 시옷스쿨 수업 진행 모습.jpg
    부천시 사진제공 - 청소년 시옷스쿨 수업 진행 장면

     

    [부천=한국복지신문] 김금철 기자= 경기도 부천시는 오늘 (26일) 부터 부천시 소재 초ㆍ중ㆍ고등학교 또는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 시옷스쿨’ 을 개강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청소년 시옷스쿨’ 은 매년 학급 단위로 모집해 진행되며, 올해 강좌는 ▲사회문제 해결, ▲사회적 경제 이해 및 혁신적 창업 과정, ▲사회적 경제 체험형 교육을 통한 취ㆍ창업 진로 탐색 과정, ▲공정무역 인식확산 교육 및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창업 활동으로 이어지는 체험 위주로 강좌를 구성해 아이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사회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성찰적 태도를 기르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올해 참여 대상을 초등학교 4학년까지 확대했다.

     

    더불어, 편리한 신청을 위해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미래교육센터와 협력해 부천교육 원클릭 플랫폼에서도 동시 접수를 진행한다.

     

    이 밖에, ‘시옷스쿨’ 은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대상별ㆍ분야별 교육을 제공하는 부천시 대표 사회적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정리나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소년 시옷스쿨에 대한 높은 호응은 우리 지역 문제 인식과 해결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식 수준이 높다는 증거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 시옷스쿨이 소셜리빙랩로 이어지는 원스톱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이 될 수 있게 발전시키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시 예산소진 시까지 수시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