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코레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3.26 15:28
수정 2024.03.26 15:4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철도직무 경험 제공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협력키로
    코레일 사진제공 -.jpg
    코레일 사진제공 - 오늘(26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정향숙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이민철 코레일 기획조정본부장)

     

    [대전=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가 대전사옥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인 ‘일경험 프로그램’ 의 일환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두 기관은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자 채용과 운영, ▲직무경험 제공과 취업역량 강화, ▲청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안정적인 구직 환경 조성을 함께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코레일은 올해 4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총 200여 명 규모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참여자들은 전국 철도역 등 주요 사업장에서 철도 관련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이 밖에, 코레일 직원이 멘토로 나서 행정업무, 직장예절, 취업정보 등을 알려주는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민철 코레일 기획조정본부장은 “참여자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청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