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민간단체 환경보전 활동 보조금 지원단체 공모

입력 2024.01.23 10:13
수정 2024.01.23 10: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31일까지 신청받아…민간 주도 환경보전 사업 기반 마련
    부천시청 전경 24.01.23.jpg
    부천시 사진제공 - 부천시청 전경

     

    [부천=한국복지신문] 김금철 기자= 부천시는 민간 주도의 환경 분야를 육성하고 시민의 시정 참여를 통한 환경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단체 환경보전 활동 보조금 지원단체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 지원사업은 환경보전 활동에 대한 시 권장사업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부천시 소재,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비영리 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환경보전 활동에 대한 시 권장 사업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은 녹색생활 실천 문화 확산 사업, 지역과 환경을 살리는 녹색성장 사업, 지역생태계 보전 및 녹색환경 사업, 맑은 물 지키기 사업, 환경교육, 친환경 마을 만들기, 알뜰 나눔 장터, 중ㆍ고교 교복 물려 입기 사업 등 환경 분야 사업이다.

     

    아울러,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 (부천소식-공고ㆍ입법예고) 에서 공모 서식을 내려받아 오는 31일까지 부천시청 환경과 (7층) 로 방문ㆍ접수하면 된다.

     

    이 밖에, 공모 결과는 오는 2월 중 부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된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정희 시 환경과장은 “이번 사업 공모를 통해 다양한 민간 주도의 환경보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환경을 살리고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