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양시, 안양아트센터에서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

입력 2024.01.09 16:50
수정 2024.01.09 16: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최대호 안양시장, '더 스마트한, 더 편리한, 더 행복한 안양 만들 것'
    안양시 사진제공 - 최대호 시장 기자 간담회.jpg
    안양시 사진제공 - 최대호 시장 기자간담회

     

    [안양=한국복지신문] 김금철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만안구 안양동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2024년 신년맞이 기자간담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최대호 시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온 핵심사업을 가시화해 더 스마트한 안양, 더 편리한 안양, 더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 갈 것” 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날 오전 10시 30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의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년 신년 기자간담회’ 에서 최대호 시장은 올해 안양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한, 최대호 시장은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신축 이전, 자율주행버스 운행 등 스마트도시 관련 사업이 올해 본격 시행되고, 인덕원 주변 개발과 미래선도 글로벌기업 유치 등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사업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시민이 더 편리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평촌신도시 재정비, 공원 및 문화시설, 청년 정책, 복지시설 확충 등 다양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피력했다.

     

    더불어, 미래교육협력지구이자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는 시는 위상에 걸맞게 축구교실, 1인 1악기, 코딩 등 학년별 특화교육을 실시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경제ㆍ금융 교육을 중학생으로 확대한다.

     

    최대호 시장은 “지방규제혁신 및 다산목민대상 대통령상 등 지난해 안양시의 시정이 대외적으로 크게 인정을 받았다” 며 “올해도 시민이 안심하고 행복을 누리며 편안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