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 '서울문화메이트' 제1기 모집

입력 2021.03.25 21:52
수정 2021.03.26 08: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울의 문화예술 알릴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
    [크기변환]서울문화메이트1기모집-포스터-0323-p.jpg
    서울시 사진제공 - 서울문화메이트 1기 모집 포스터

     

    [서울=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서울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서울의 문화예술을 홍보하는 온라인 서포터즈인 ‘서울문화메이트’ 제1기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1기의 모집기간은 이달 26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며, 총 20인이 선발돼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우선 ‘서울문화메이트’ 는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있고 SNSㆍ블로그ㆍ유튜브 등 개인매체를 보유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서포터즈는 문화시설 및 행사, 문화정책 등 월별 1회의 주제 (미션) 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작된 콘텐츠는 서포터즈 개인 매체, 서울시 홈페이지 및 문화본부 SNS, e-뉴스레터 형태로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널리 소개된다.

     

    또한, ‘서울문화메이트’ 에게는 위촉장 및 수료증이 수여되며 본부 문화사업 (공연, 전시, 행사 등) 에 초청받거나 문화시설을 탐방할 기회가 주어지고, 매월 콘텐츠 발행 시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 시간은 봉사 시간으로 인정된다.

     

    백운석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서울문화메이트’ 는 서울의 다채로운 문화자원을 발굴해 시민들의 문 앞까지 배달하는 문화 특파원” 이며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