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문화회관, 지역문화교류 적극 나선다!

입력 2023.08.14 09:14
수정 2023.08.14 09: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구리문화재단과 지역문화교류 및 공동콘텐츠개발의 위한 업무협약체결
    세종문화회관 사진제공 - 구리문화재단 업무협약.jpg
    세종문화재단 사진제공 -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좌),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우)

     

    [서울=한국복지신문] 세종문화회관은 지난 11일, 구리문화재단과 지역문화교류 및 공동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이 협약은 세종문화회관이 기초지방자치단체 산하 문화재단과 최초로 맺은 협약으로 세종문화회관은 지역문화교류를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자 한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세종문화회관과 구리문화재단은 공공 문화예술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지역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고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서울시민과 구리시민을 위한 우수 문화ㆍ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동 콘텐츠 개발 및 창작 작품 교류 사업을 추진한다.

     

    더불어, 양 기관의 홍보 활성화 등 상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자원을 교류․협력을 하고자 하며, 기관의 인적자원을 상호 연계하고자 공동으로 전문 예술인을 위한 현장직무교육도 추진하기로 했다.

     

    덧붙여, 세종문화회관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자치단체 간 문화교류’ 사업을 다년 간 수행해 왔으며, 문화ㆍ예술의 가치가 지역에 뿌리 내리고 지역의 문화ㆍ예술 활성화를 위해 세종문화회관은 공공문화예술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 밖에, 기초 지방자치단체 산하 문화재단과의 최초로 맺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종문화회관은 앞으로 지자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문화ㆍ예술사업을 펼쳐나가고자 한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구리시는 서울시와 바로 인접해 있어 많은 서울 시민들은 구리의 축제와 공연장을 찾고 있다” 며 “구리문화재단과 세종문화회관이 함께 구리시민과 서울시민이 문화ㆍ예술로 서로 교류하고자 노력해 지역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