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의회 서현옥 도의원, 평택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발전 위한 활성화 방안 모색

입력 2023.08.08 18:16
수정 2023.08.08 18: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회의원ㆍ경기도의원ㆍ시의원 등 참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경기도의회 사진제공 - 서현옥 의원, 평택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활성화 방안 모색.jpg
    경기도의회 사진제공 - 서현옥 의원이 비전1동 만세로상가번영회와의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경기도의 상권 활성화 정책 소개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기=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 (평택3) 은 어제 (7일), 홍기원 의원 (평택시갑, 제21대) 실이 주최한 비전1동 만세로상가번영회와의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경기도의 상권 활성화 정책 소개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평택지역의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들이 상호 협력해 평택시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동네 상가의 경쟁력 증진에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고 논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홍기원 국회의원실은 GTX-AㆍC 평택연장, 평택지제역 미래형환승센터, 아주대병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등 주요 현안의 진행상황을 전달했다.

     

    또한, 서현옥 의원은 만세로 상가번영회에 도움이 될 경기도의 골목상권 지원사업을 알리기 위해 이창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남부센터) 센터장을 간담회에 초청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경기도 차원의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아울러, 이 자리에서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천명철 회장 (상가번영회 회장) 은 “이 자리를 통해 나온 다양한 내용을 토대로 함께 자리하신 지역 의원들이 상권 특성을 반영하고 상인들의 의견을 고려한 정책을 추진한다면 지역상권의 안정적인 운영 및 환경조성에 보탬이 될 것이다” 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서현옥 의원은 “경기도의 지원사업뿐 아니라 중앙과 기초 모두 아우르는 정책과 지원 사업을 추진 확대와 더불어 현재 당면해 있는 애로사항의 빠른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 고 답했다.

     

    한편, 새롭게 결성된 비전1동 만세로상가번영회는 지난달 14일 중복을 맞아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을 모시고 삼계탕 140인분을 대접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에 공헌하기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