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양특례시, 제27회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장기 태권도 대회 개최

입력 2023.07.24 08:30
수정 2023.07.24 08:5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태권도 선수 및 관계자 1천 명 참여
    2.제27회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장기 태권도 대회 개최 (3).jpg
    고양특례시 사진제공 - 제27회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장기 태권도 대회가 지난 22일 고양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고양=한국복지신문] 정지훈 기자= 고양특례시는 제27회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장기 태권도 대회가 지난 22일, 고양체육관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태권도 선수 및 관계자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24일 밝혔다.

     

    고양특례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 초등부, 중ㆍ고등부, 일반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와 겨루기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특히, 이날 이동환 시장은 태권도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협회 관계자 5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같은 날 태권도의 유네스코 무형문화재 등재를 염원하는 행사 또한 진행됐다.

     

    이 밖에, 이동환 시장은 태권도 유네스코 남북공동 등재추진단 홍보대사인 한반도 평화 공감 캐릭터 풍이ㆍ진이가 그려진 포스터를 들고 행사에 동참했다.

     

    이동환 시장은 “태권도가 명실상부 세계인의 스포츠로 자리 잡은 만큼 고양시도 태권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며 “태권도가 유네스코 인류무형 문화유산에 등재돼 세계 도처에 더 큰 위상을 떨칠 수 있기를 태권도인들과 함께 응원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