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리시, 민선 8기 1주년 공약 및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입력 2023.07.06 15:08
수정 2023.07.06 15: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민선 8기 10대 분야 145개 공약 중 46건 추진 완료 등 성과 거둬
    구리시 사진제공 - 민선 8기 1주년 공약 및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jpg
    구리시 사진제공 - 민선 8기 1주년 공약 및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구리=한국복지신문] 정지훈 기자= 구리시는 어제 (5일), 시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1주년 공약 및 주요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및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 위원과 같은 날 위촉한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구리시 간부공무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시는 민선 8기 5대정책 10대 분야, 145개 공약사업과 시 현안사업 등 57개의 주요사업에 대한 지난 1년 간의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심도있는 보고와 함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구리시는 민선 8기 1년 간 43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47억여 원을 확보했으며, 경기도 시ㆍ군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등 26차례의 외부기관 수상을 기록하며 높은 수준의 행정역량을 입증했다.

     

    아울러, 시민과의 약속인 145개의 공약사업 과제 중 투기과열지구 해제, 국가유공자 보훈명예수당 인상, 출산지원금 확대 지원,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청년창업인큐베이터 시설-푸드트럭존 조성, 청년 미래 꿈터 설치, 한강변 가족힐링 테마파크 (가족캠핑장) 조성 등 총 46개 사업이 완료돼 31.7% 의 높은 달성률을 보였다.

     

    백경현 시장은 “공약사업은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 를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염원이 반영된 것인 만큼, 시의 모든 역량을 모아 성실하고 속도감 있게 이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어, “지난 1년은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명확한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 3년은 보다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으로 조기에 공약을 완료하는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치밀하게 준비하고 단단한 각오로 시정에 임하겠다” 고 덧붙였다.

     

    한편, 구리시 공약사업 관련 정보는 구리시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으며,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공약가계부,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이 수록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