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 단독 콘서트 연계 프로모션 진행

입력 2023.06.08 09:30
수정 2023.06.08 09: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슈가의 첫 솔로 월드투어 연계 방콕ㆍ싱가포르에서 서울 관광 홍보 부스 운영
    서울관광재단 자료제공 - 2023 슈가 방콕 월드투어 포스터.jpg
    서울관광재단 자료제공 - 2023 슈가 방콕 월드투어 포스터

     

    [서울=한국복지신문] 김금철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6월 방콕과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는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단독 콘서트인 ‘SUGA | Agust D TOUR ‘D-DAY’’ 에 참가해 서울 관광 홍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3일 간 진행 예정인 태국 방콕 콘서트와 16일부터 3일 간 진행되는 싱가포르 콘서트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통해 K-POP 팬들을 만나고, 서울 관광 홍보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SUGA | Agust D TOUR ‘D-DAY’’ 는 슈가의 첫 솔로 월드투어로, 앞선 북미 투어가 일찌감치 전 회차가 매진됐을 뿐만 아니라 외신들의 극찬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방콕ㆍ싱가포르는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기존 2회에서 3회로 콘서트 일정이 추가돼,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방콕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싱가포르에서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서울관광재단은 콘서트 주요 수요층인 관객들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콘서트 현장에 서울관광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Pick up your soul, SEOUL!’ 이벤트를 진행한다.

     

    ‘Pick up your soul, SEOUL!’ 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관련 있는 서울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가장 가고 싶은 곳을 투표하는 이벤트로, 콘서트 방문객의 니즈에 맞춰 ‘성지 순례’ 가 가능한 서울의 장소를 소개함으로써 관심을 끌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관광 홍보부스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밝은 색깔과 디자인을 활용, 개성 있고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며,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에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Z세대를 겨냥해 서울 유명 관광지들의 현지 느낌을 살린 요소들을 배치하고, 포토부스를 만들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감축됐던 관광시장을 활성화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본격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 밖에, 에어비앤비의 조사에 따르면, 서울은 전 세계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4위에 올랐을 정도로 관광객들의 니즈가 커진 도시며, 이를 토대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적극적인 홍보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서울 관광을 활성화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권혁빈 글로벌1팀장은 “지난 3년 간 서울에 오고싶어도 올 수 없었던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엔데믹을 맞아 그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며 “2023년, 바로 지금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다채로운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실질적인 관광객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관광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