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 개막

입력 2023.05.15 16: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21일까지 진행
    오산시 사진제공 -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 개막(음악협회).jpg
    오산시 사진제공 -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

     

    [오산=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오산시는 지역 예술인 발굴 및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한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 개막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오산 예총 산하단체 (총 9개 지부) 가 오산문화예술회관, 오산시립미술관, 오산천브릿지가든, 오산CGV 등지에서 각각 개막식을 열고 다양한 행사에 돌입했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뮤지컬, 밴드 음악, 국악, 진도북춤 등의 다채로운 공연 및 연극과 다양한 주제의 영화와 미술ㆍ사진 작품의 전시 등으로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며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을 찾은 이권재 시장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올리고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문화ㆍ예술을 위해 수고하시는 모든 예술 (인) 단체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오산시 문화ㆍ예술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는 오산 종합예술제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오산종합예술제’ 는 (사)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오산지회가 주최하고 오산시가 후원하는 지역 예술 축제로, 개막식 이후에도 오산시립미술관에서 오는 21일까지 오산 미술협회 및 사진작가협회의 정기전 및 우수작가 초대전이 진행돼 보석 같은 예술작품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