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제시,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 온ㆍ오프라인 개최

입력 2021.03.10 11: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새로운 방식의 축제로 안전하게 진행 예정
    2017년 김제모악산축제 이미지.jpg
    네이버 블로그 캡쳐 - 2017년 김제모악산축제 이미지

     

    [김제=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김제시는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를 오는 4월 2일부터 4월 4일까지 3일간 모악산 일원 및 온라인상에서 안전한 온ㆍ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재미와 위로를 전달할 예정이다고 10일 밝혔다.

     

    김제모악산축제는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대규모 집객형 행사를 진행하며 매년 봄 많은 관람객을 모악산으로 초대하는 김제시 대표 축제로 자리 매김했지만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를 잠시 멈추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재정비의 시간을 가졌으며,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및 드라이브 인 (Dirve-in) 형으로 진행방식을 탈바꿈해 보다 안전하게 시민을 찾아간다고 전했다.

     

    특히,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는 ‘김제의 山, 모악산의 우리’ 를 주제로 모악산의 면면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모악산의 매력을 담아낸 영상 ‘집콕 모악산 나들이’ 를 통해 집에서 모악산의 봄을 만나고, ‘집콕 사생대회’, ‘청춘 가요제’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모악산을 추억하고 즐길 무대를 마련한다.

     

    또한, 김제시 우수 농산물을 차 안에서 안전하게 구매하는 '차콕 쇼핑' 을 통해 지역농가와 시민이 상생하는 기회를 꾀하고, 자동차 극장을 운영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회복의 시간을 제공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의 모악산을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상권을 응원하는 취지로 김제모악산 축제가 새로운 방식으로 시민 곁에 다가갈 예정이다" 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위로를 받고, 침체된 지역 농가 및 상권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