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복지재단, '제3차 서울시 사회적 고립지원 포럼' 개최

입력 2022.10.06 07:45
수정 2022.10.06 07:5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사회적 고립 대응 충분한가? 서울 시민의 시선으로 포럼 개최
    서울복지재단 자료제공.jpg
    서울복지재단 자료제공 - 사회적 고립지원 포스터

     

    [서울=한국복지신문] 한재훈 기자= 서울시복지재단은 서울시 사회적 고립 대응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2년 제3차 서울시 사회적 고립지원 포럼' 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사회적 고립 대응, 충분한가? 서울 시민의 시선으로' 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망원역 인근 인더블랭크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며, 재단 유튜브 채널 (서울시복지재단TV) 로 생중계 돼 사회적 고립지원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특히, 2022년 서울시 사회적 고립지원 포럼은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예방에 대해 다양한 관련 주체별 시각을 담아 논의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지난 3월 제1차 정책 연구자 관점을 시작으로 6월 제2차는 현장 실천가 관점으로 진행됐고, 이번 제3차는 정책과 실천 당사자인 서울 시민의 관점으로 논의가 진행된다.

     

    백명희 서울시복지재단 지역공동체팀장은 “사회 변화에 따른 1인 가구의 급증,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 등으로 연령층을 가리지 않고 사회적 단절이 심화되고 있다” 며 “본 포럼을 통해 시민의 눈으로 바라본 사회적 고립가구의 현실과 필요한 지원에 대해 알아보고 보다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