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K-뷰티산업협회, 무역수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가져

입력 2021.02.01 12:0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K-뷰티산업협회 &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업무협약식
    송영주 국장.jpg
    왼쪽부터 한국ㆍ에미레이트 경제인 교류협회 안성호 회장, 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 한국외교협회 명예회장 정태익 대사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장 지상철 교수

     

    [서울=한국복지신문] 김경화 기자= 사단법인 K-뷰티산업협회 (회장 장창남) 와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센터장 지상철) 는 지난 29일 협회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K-뷰티산업협회는 2021년 ‘세계경제포럼 (WEF) 특별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이야기한 코로나 극복의 실행 과제로 연대와 협력, 다자주의와 포용을 되살리는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한국 뷰티산업을 글로벌 국가들에게 올바르게 전파하고 훈련하기 위한 고려대학교 창업지원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특히, 업무협약의 주된 관점은 K-뷰티 4차산업의 표준화를 만들고 개인과 기업 간의 소통, 글로벌 뷰티 기업들에게 안정적인 K-뷰티무역수출을 극대화하고, K-뷰티산업 영향력강화를 위한 교육 확대, 신기술 연구개발의 바탕으로 완성된 뷰티 창업의 활성화 방안 연구, 글로벌 수출에 필요한 국제 계약방식 및 마케팅 방안 개발 등 다양한 한국판 뉴딜 정책 사업의 근간을 둔 K-뷰티 표준화에 집중키로 했다.


    또한, (사)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은 2021년 글로벌 각국에 K-뷰티산업협회 창설을 단계적으로 실시해 많은 국가에서 K-뷰티 대중화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함께 참석한 전,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정태익 대사, 안성호 회장 모두 이번 고려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뷰티소상공인에게 큰 기회와 활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