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사업 추진

입력 2022.05.04 10:07
수정 2022.05.04 10: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사업체 당 100만 원씩 지원
    부천시 자료제공 - 부천시 방역지원금 신청 안내문.jpg
    부천시 자료제공 - 부천시 방역지원금 신청 안내문

     

    [부천=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부천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지속적인 방역조치로 큰 경제적 손실을 입은 소기업,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의 근간인 경제주체에 대한 특단의 지원대책으로 방역지원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9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신청하는 업체는 시 관련부서의 대상여부 확인 및 심사를 거쳐 업체 당 1백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특히, 지원 대상은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이 돼 있는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기준 소기업ㆍ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휴ㆍ폐업 상태가 아니고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업종, 2021년 기준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사업체 등으로 약 5만여 개소가 대상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이번 지원대상에는 도박ㆍ사행성 업종, 병원ㆍ약국 등 전문직종, 금융ㆍ보헙업, 방역수칙을 위반한 업체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오는 9일 부터 28일까지는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10부제로 운영되며, 6월 13일부터 17일까지는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접수도 병행한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의 소기업ㆍ소상공인들이 용기를 갖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