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흥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입력 2022.05.02 07:41
수정 2022.05.02 07: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사회ㆍ일터 구축
    보도자료2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jpg
    시흥시 사진제공 -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시흥=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시흥시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지난 4월 29일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고 2일 밝혔다.

     

    시흥시청 글로벌센터 1관에서 개최된 이날 선포식에는 시 관계자 91명이 참석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와 일터’ 를 조성하기 위한 6대 경영방침을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시흥시 안전보건 경영방침의 주요 내용에는 ▲원칙과 법규를 준수하는 안전 문화 정착, ▲예방 중심의 안전보건 경영체계 구축 및 이행ㆍ점검, ▲안전보건 목표 설정 및 주기적 점검ㆍ교육 실시, ▲안전보건 사고 예방활동 지속 추진, ▲ 도급ㆍ용역ㆍ위탁 관계의 상생협력 체계 강화, ▲종사자의 참여와 협의 보장 등을 담았다.

     

    또한, 이날 선포식 후에는 안전보건 경영방침의 의미와 중대재해처벌법 이해를 주제로 한 간부공무원 교육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모든 시정에 있어서 최우선의 책무” 며 “시흥시 안전보건 경영방침과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확립을 위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행” 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전담조직인 중대재해예방팀을 설치해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관계 법령에 따른 각종 사고 재해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매뉴얼 보급 및 교육, 홍보ㆍ점검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