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산시,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입력 2022.04.29 09:4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 복지 증진 기대, 오는 5월 23일까지 신청
    군산시청 전경.jpg
    군산시청 전경

     

    [군산=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군산시는 지역사회 양성평등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 복지증진, 가족가치 확산을 위한 참신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공모 분야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사업, ▲여성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을 위한 사업, ▲코로나 이후 가족관계 증진사업, ▲다문화 및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 대한 지원사업, ▲여성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사업 등이다 

     

    또한, 올해 지원 규모는 총 2700만 원으로, 군산시에 소재하고 1년 이상의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단체 당 1개 사업만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오는 5월 9일부터 23일까지 지원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갖춰 군산시 여성가족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공모사업 선정은 군산시 양성평등위원회에서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및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6월 중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 양성평등 정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관련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