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광역시, 소상공인 ‘슬기로운 창업 전략’ 교육생 모집

입력 2022.04.29 08:44
수정 2022.04.29 08: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창업시장 분석, 입지분석, 지식재산 (상표ㆍ상호 등) 보호 교육
    인천시 자료제공 - 슬기로운 창업 전략.jpg
    인천시 자료제공 - 슬기로운 창업 전략

     

    [인천=한국복지신문] 백광석 기자= 인천광역시는 다음달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인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미추홀구 제물포 소재) 에서 ‘소상공인 창업교육 (슬기로운 창업 전략)’ 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일상회복으로 창업 시장이 활발해짐에 따라 창업 준비의 중요성을 알리고, 창업 성공률 증진과 안정적 사업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천 거주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 업종 전환 희망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또한, 교육은 2022 창업 방향 및 시장분석, 창업 아이템 선정, 상권입지 분석, 지식재산권, 노무ㆍ세무 등 준비된 창업을 위해 경영 초기 과정에 필요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최근 상표 또는 상호, 메뉴의 무단 도용 등과 같이 소상공인들의 지식재산 및 관련 권리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 및 역량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소상공인 지식재산과 관련된 교육 과정도 별도로 구성했다.

     

    신종은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코로나19 일상회복으로 소상공인들이 한숨 돌릴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나 무분별한 창업은 안정적 경영을 어렵게 하는 만큼, 체계적인 교육으로 관내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해소와 경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창업 교육은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1일 4시간 3일 간에 걸쳐 총 12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더불어, 교육 신청ㆍ접수는 오늘 (29일) 부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며,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는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후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