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성평등 사업 지원한다

입력 2021.12.29 08:21
수정 2021.12.29 08: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22 고양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실시
    1.고양시, 성평등 사업 지원한다.jpg
    고양시 자료제공 - 성평등 사업 지원 포스터

     

    [고양=한국복지신문] 김학봉 기자= 고양시가 우수한 성평등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고양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개모집 한다고 29일 밝혔다.

     

    총 지원금액은 9천 8백만 원이며, 사업규모와 성격에 따라 기관 (단체) 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폭력근절과 인권보호 사업, ▲가족관계증진 사업, ▲여성 경제활동 촉진 사업, ▲일ㆍ생활균형 지원 사업, ▲여성참여 활성화 사업 등 총 6개 분야다.

     

    특히,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소재한 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또한, 신청기간은 2022년 1월 18일부터 20일까지며 고양시청 여성가족과로 방문 접수해야 하고 접수된 사업은 사업의 적합성, 금액산정의 적정성, 단체 수행 능력 등을 고려해 고양시 성평등위원회의 심사를 받는다.

     

    아울러, 시는 2월 중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공고기간 동안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지원 분야, 심사 및 선정절차, 예산편성 기준 등을 설명할 예정이며,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해 기관 (단체) 의 실무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고, 사업설명회 및 컨설팅은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2022년도에는 지원금액을 확대해 공모하는 만큼 많은 단체와 기관의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