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고양 녹색건축 정책포럼' 개최

입력 2021.12.10 08:1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특례시의 위상에 걸맞은 녹색건축 정책 정립
    고양시 사진제공 - 고양 녹색건축 정책포럼.jpg
    고양시 사진제공 - 고양 녹색건축 정책포럼

     

    [고양=한국복지신문] 김학봉 기자= 고양시가 지난 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지속가능한 탄소중립도시 조성을 위한 녹색건축 정책 방향’ 이라는 주제로 '고양 녹색건축 정책포럼' 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건축물 부문 온실가스 감축 등 파리기후변화협약 이행 방안과 그린뉴딜 정책 등 대내ㆍ외 여건 변화에 대응하는 고양시 녹색건축 활성화 정책방향을 정립하고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조현숙 시의원과 윤용석 시의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및 고양시정연구원 등 녹색건축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녹색건축 활성화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포럼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최경석 박사의 ‘탄소중립을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필요성’, ▲고양시 정달용 녹색도시담당관과 윤용선 건축디자인과장의 ‘고양형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 계획’, ▲고양시정연구원 임지열 박사의 ‘고양시 녹색건축물조성계획 (안)’ 순서로 발제가 이뤄졌으며, 이후 패널 종합토론과 질의ㆍ응답이 이어졌다.


    또한, 시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그린리모델링 사례 공유와 신도심과 구도심이 공존하는 시의 특성을 반영한 고양시만의 정책 제안도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특례시의 위상에 걸맞은 녹색건축 정책을 정립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