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 참여자 모집

입력 2024.05.12 10:17
수정 2024.05.12 10:1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6월 11일까지, 입상팀에 시상금 및 멘토링 등 인센티브 제공
    경기도 자료제공 -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 포스터.jpg
    경기도 자료제공 -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 포스터

     

    [경기=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경기도는 급변하는 반려동물산업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유망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는 ‘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 에 참가할 도내 청년 예비 창업자를 오는 6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은 펫푸드, 펫헬스케어, 펫테크 분야 사업화 아이템 (아이디어ㆍ기술ㆍ제품) 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육성ㆍ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참가 자격은 분야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경기도 내 청년 (19세~39세) 예비창업자다.

     

    또한, 예선 (서류심사) 과 본선 발표심사를 거처 10월에 개최되는 결선대회까지 10개의 입상팀을 최종 선정해 총상금 2천만 원을 시상한다.

     

    아울러, 최종 입상팀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경기창업지원시설에 입주 시 가점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본선 이상 진출 30개 팀에게는 4개월 간 팀 빌딩과 멘토링 등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 참가 방법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누리집의 ‘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 참가자 모집’ 배너를 통해 오는 6월 11일 18시까지 참가신청서를 비롯한 각종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 (업로드) 하면 된다.

     

    박연경 도 반려동물과장은 "반려동물산업 창업공모전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도내 청년 예비창업자를 발굴ㆍ육성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겠다" 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 애니웰 (AniWel)' 실현을 비전으로 반려동물정책을 선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또는 이지비즈을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