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북교육청, 2021년도 제2회 초졸ㆍ중졸ㆍ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 공고

입력 2021.06.08 11: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전라북도교육청.jpg
    전라북도교육청 전경

     

    [전북=한국복지신문] 김경화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2021년도 제2회 초졸ㆍ중졸ㆍ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오늘 (8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로 초졸 응시자는 전주, 완주를 제외한 12개 시ㆍ군 교육지원청과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방문 접수할 수 있고, 중졸ㆍ고졸 응시자는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원서접수를 위한 방문 시 개인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며, 원서접수장에 마스크는 별도 구비돼 있지 않다.


    아울러, 방문접수가 어려운 응시자와  발열 (37.5℃ 이상), 호흡기 증상 (기침, 인후통 등), 기타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이거나,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해외를 방문한 경우에는 반드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온라인 접수를 권장한다.


    더불어, 귀국자 (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원본은 접수기간 내 등기로 제출하면 되고 다만, 온라인 접수의 경우 1일 단축된 14일부터 17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니 주의가 요구된다.


    응시자들은 원서접수를 위해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오늘 (8일) 공고문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시험장소는 오는 7월 30일 공고 예정이며, 시험은 8월 11일에 시행, 합격자는 8월 3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나 교원인사과로 문의하면 된다.